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아이들과 갯벌체험을 하기위해 알아보다 서울에서 가장가까운 곳을 발견했다

경기도에서 바다를 볼수 있는곳.
화성시에 있었다.
검색하다 처음알게 되었다.ㅋㅋ
화성시에 백미리라는 마을에서 운영하는

[백미리 갯벌체험장]

도착하면 입장료를 내고 장화랑 호미
를 빌리면 갯벌로 이동하는 버스를 테워준다.

갯벌로 가는 입구.

이걸 버스라 부르는지 모르겠지만 트렉터에 마차를 연결한것 같은 모습니다.

저 버스를 타고 한10분 이동하면 갯벌 한가운데서 내려준다.

갯벌도착.

화장실도 있다..

특이한건 남자들은 (사진에 가운데 하얀곳)
이곳을 이용할수 있는 특권을 주는것 같다.
ㅋㅋㅋ 사방이 뻥뚤려 있는데 헐헐.

이미 먼저 도착한분들이 열심히 조개를 캐고 있었다.

우리 가족도 장비를 들고 조개를 캐기 시작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이렇게 긁어서 파고 또 파고 계속파면된다.
ㅋㅋ


파다보면 조개를 발견할 수 있다.

조개를 망에 담고 또 파면 된다.휴.힘들어

2~3시간 열심히 했지만 나눠준 망에 반도 못체우고 복귀.


멀리서 오는 버스를 타고 다시 돌아가면 된다.

잡은조개는 간단히 씻어 모레를 없애고
바닷물 넣는곳으로 가서 물을 체운뒤 봉투에 담아 집에 가져가면 된다.

-수도시설-
몸에 묻은 진흙을 씻을 수 있다.

사진 오른쪽에 열린곳으로가면
빨간통에 바닷물이 담아져 있다.
이곳에서 바닷물을 봉지에 담으면 된다.

작은조개,작은 게 모두 반봉지도 안된것 같다...
노동력에 비해 현저히 적은 수확량이다.
전문가는 다르겠지만.!!

취사 가능한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돗자리깔고 도시락 혹은 고기를 구워 먹어도 좋을것 같다.


힘은 좀 들었지만 주말에 나들이로
좋은 곳임에 틀림없다.
.
.
END
.

반응형
댓글